2024-04-26 17:26 (금)
전남 고흥군, 각종 위기상황 대비 솔루션위원회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각종 위기상황 대비 솔루션위원회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3.05.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학대, 폭력, 방임, 정신건강 등 복합 다양한 위기상황에 맞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자립 지원을 위해 ‘2023년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는 16개 읍·면 통합사례회의 지원 범위보다 더 넓은 범위의 지원과 높은 수준의 전문가 개입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 군(희망복지지원단)으로 요청이 있는 경우, 다각적 논의와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는 자문기구이다.

솔루션 위원은 ▲고흥군보건소 ▲고흥군노인복지관 ▲고흥군가족센터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고흥나누리상담센터 등 관계기관 담당자 및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흥군은 앞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솔루션 회의가 공공부분 사례관리사업 협력체계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고위험 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가구의 위기상황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강춘자 고흥군 주민복지과장은 “다양한 분야의 민관 전문가들이 위기가구의 문제를 해결키 위해 모인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며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의 소진 예방과 통합사례관리의 방향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위기가구에 대한 맞춤형 해결책 마련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