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시, 장애인 재활자조모임 ‘두메꽃’ 운영 성과 높아
상태바
전남 순천시, 장애인 재활자조모임 ‘두메꽃’ 운영 성과 높아
  • 강종모
  • 승인 2023.06.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3월부터 장애인의 공통적인 문제와 서로의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재활자조모임‘두메꽃’을 운영한 결과 85%가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나의 긍정적인 변화, 사회생활 도움 여부, 서비스 적합도, 일상생활 도움 여부를 묻는 답변에 75% 이상이 그렇다 또는 매우 그렇다는 반응을 보였다.

자조모임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일환으로 보건소에서 처음으로 시도했으며 장애인 중 자택에서 힘겹게 재활하고 있는 시민 10명을 모집해 8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작업치료사, 간호사, 라탄강사, 원예치료사 등 전담하는 전문가들이 함께 정신적·신체적·사회적 재활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김경자 순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집단 재활운동, 풍선배구, 보드게임, 건강측정 및 상담, 지점토 공예 활동 등 소집단그룹 재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김홍두 순천시 건강도시팀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신체적 변화로 가족 모두가 고통받고 있는데 자조 모임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 재활의지를 높이는 시간을 앞으로 더 많이 만들어 나가 장애인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재활 자조모임은 지난 2일부터 8주 과정으로 10명이 참여해 운영되고 있으며,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061-749-6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