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산청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상태바
산청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 김상우
  • 승인 2023.06.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 추진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집중 발굴에 나선다.

14일 산청군은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사업을 11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기존 정부 차원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공공요금, 금융체납 등 위기정보 39종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위기의심 세대를 사전에 파악하고 서민금융지원제도, 실업급여 등 각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사진=산청군 전경)
산청군 전경

또 고령으로 전화 상담이 어렵거나 거주 여부 파악이 어려운 대상자는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 전담요원이 직접 방문해 적극적인 복지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복지사각지대의 상시 발굴을 위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활용한 대상자 신고체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산엔청 희망나눔’ 지원사업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이웃의 재발견’ 등 민관협력 강화사업을 추진해 공공복지 서비스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생활의 어려움으로 삶을 포기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