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민간 키즈카페 '서울시 인증제' 도입…20% 할인 전용 상품권 발행
상태바
서울시, 민간 키즈카페 '서울시 인증제' 도입…20% 할인 전용 상품권 발행
  • 허지영
  • 승인 2023.06.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형키즈카페(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형키즈카페(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민간 키즈카페와 상생할 수 있도록 '서울형 인증제'를 도입한다.

서울시는 민간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서울형 인증제를 도입하고 인증 업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서울형키즈카페머니를 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안전·위생관리 등 인증 요건에 부합하는 민간 키즈카페를 서울형 인증 키즈카페로 지정함으로써 민간과 함께 서울형 키즈카페 확충에 나선다는 취지다. 

시의 인증을 받은 키즈카페는 오는 9월부터 내년 9월까지 1년 간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 등을 비롯한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올해는 시범운영으로 25곳을 인증하고, 내년부터 지속적으로 인증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내달 중 민간 키즈카페 서울형 인증제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는 올해 약 41억원 상당 규모로 발매할 예정이다.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시 평일 입장료의 10%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김선순 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민간 키즈카페 서울형 인증제를 도입하고 20% 할인 혜택이 있는 전용 상품권을 출시해 사업주와 양육자, 아이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며 "서울형 키즈카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모든 아이들의 놀이권을 보장하는 서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