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농업기술센터, 병해충 기동예찰 나선다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병해충 기동예찰 나선다
  • 김상섭
  • 승인 2023.06.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및 과수 등 농작물 병해충 피해 줄이기 전직원 참여
인천농업기술센터,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관리요령 이미지.(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농업기술센터,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관리요령 이미지.(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 전직원이 병해충 기동 예찰에 나선다.

27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벼 및 과수 등 농작물 병해충 피해를 줄이기 위해 병해충 발생 여부와 발생면적을 파악하는 병해충 기동 예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병해충 예찰에서는 이앙 후 생육 초기인 벼에 피해를 주는 잎도열병 및 벼물바구미, 애멸구 등의 벼 병해충을 예찰한다.

또, 과실의 생육을 저해하고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의 돌발해충도 예찰한다.

이와 함께 돌발해충 발생시 과수에 치명적 피해를 일으키는 과수화상병, 가지검은마름병, 자두곰보병 등의 검역병을 확인하기 위해 예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벼 병해충과 과수원 돌발해충은 농작물 생산량 감소와 외관오염으로 농작물피해를 일으켜 농가소득이 감소되며, 검역병해충은 심한경우 과수원폐원까지에 이르는 병해충이다.

조영덕 소장은 “적극적인 농작물 병해충 예찰활동을 통해 농업인 기술지도를 강화하고 병해충 적기방제로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농산물 안정생산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