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인천관광공사,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낙붕
  • 승인 2023.06.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까지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인천관광공사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이미지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이미지 (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낙붕 기자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지역 청년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를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한국관광공사 공모 산학연관 협력사업인 ‘2023 이을 프로젝트’ 일환으로 인천관광공사와 컨소시엄 참여사인 인하대학교, 인더로컬 협동조합, 에이치에스요트의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로컬 관광 강연(2주), 사례 탐방(2주), 멘토링(3주) 등 7주간의 일정으로 구성돼 로컬 관광 현장에서 활동 중인 현직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연에는 모종린 연세대 교수, 이창길 개항로프로젝트 대장, 인천관광공사 현직 실무자가 참여해 로컬 관광 이론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달 할 예정이고 사례 탐방은 개항장 일대 마을호텔, 왕산마리나 요트시설 등 본 사업 참여사가 직접 운영 중인 로컬 관광 현장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인천관광공사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팀별 기획 콘텐츠 중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관광 아이템으로 실현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및 문의 사항은 운영 사무국 이메일 또는 유선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이주희 실장은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에 지역 관광 현장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인재가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인천 관광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채택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