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구인모 거창군수,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남대표 선정
상태바
구인모 거창군수,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남대표 선정
  • 김상우
  • 승인 2023.07.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권역대표로 경남의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은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16개 시도대표 단체장 위촉식에서 경남권역대표로 위촉장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해 연계 및 상호 협력하고 교류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됐으며, 거창군은 2022년에 경남권역 대표도시로 선정돼 경남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조를 지속해 오고 있다.

(사진=거창군 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또한, 거창군은 2003년 경남도내에서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군부 최초 대한민국평생박람회 개최, 성인문해교육 학력인정과정 만학도 전원 일반고 입학,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어워드 수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지역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이바지해 오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의 평생교육은 거창군민과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촘촘한 네트워크를 자랑한다”며 “경남권역대표도시로서 우리가 쌓아온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 경남의 평생교육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평생학습도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