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산림현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산림현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 서정훈
  • 승인 2023.07.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현장내 안전사고 예방과 근로자들의 안전인식 개선을 위한 2023년 제6차 근로자 교육이 13일 강원도 삼척시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에서 실시됐다.(사진-=한국산림기술인회제공)
산림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과 근로자들의 안전인식 개선을 위한 2023년 제6차 근로자 교육이 13일 강원 삼척시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에서 실시됐다.(사진=한국산림기술인회 제공)

[대전=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원장 김명환)이 산림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과 근로자들의 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2023년 제6차 근로자 교육'을 실시했다.

13일 강원 삼척시 삼척동해태백 산림조합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은 강원도 삼척국유림관리소 소속 재정일자리사업 근로자 및 기간제 근로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아차 사고 및 부주의와 작업 현장 안전 관리 등 산림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위험요소 파악, 안전사고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 과정을 꾸렸다.

교육을 마친 후 한 교육생은 “산림현장 근로자 대부분이 50대 이상 고령자인 현실을 반영하고 교육을 진행해 타 안전보건교육과는 차별성이 있었다”며 “실제 현장 근로자인 교육생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주는 교육이었기 때문에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작업에 도움 될 거 같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강의를 진행한 한국산림기술인 교육원 박정제 외래교수는 “산림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도심지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다르게 응급처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중증 환자로 이어지는 경우가 다반사”라며 “이는 즉 현장에서 사고 즉시 응급처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병원 이송 후 응급처치도 무의미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전사고예방 및 응급처치에 대한 교육이 매우 중요하고 현장 근로자들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은 ‘2023년 안전보건교육 관리감독자 정기교육’ 교육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교육통합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관 및 단체 신청자는 한국산림기술인회(1533-5160)로 별도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