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개최
상태바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3.08.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4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서 진행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홍보포스터.(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홍보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오는 4일부터 이틀간 유명 크리에이터가 인천 송도컨베시아 한자리에 모인다.

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 대전 in 인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공동 주관으로 ‘We Are C:raveler’ 콘셉트로 미디어 산업의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C:raveler는 Creator(창작자), Creativity(독창성), Contents(콘텐츠) 앞글자 ‘C’와 Traveler(여행자)의 합성어로 팬-크리에이터(창작자)-기업이 하나돼 글로벌미디어 여행을 떠난다는 의미다.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미디어 대전은 유튜버 조나단(구독자 80만 명) 및 한살차이(구독자 78만 명)가 홍보대사로 참여해 행사 당일 다양한 이벤트에 함께할 예정이다.

또, 가수 허각, 후끼끼, 북박TV, 옐언니, 진자림, 나선욱, 우정잉, 청담언니, 헬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행사장에는 개막식을 비롯해 시범공연(쇼케이스), 팬미팅, 참여형 프로그램, 굿즈 스토어, 라이브 방송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리고 행사 마직막 날에는 제10회 영상왕 콘테스트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과기부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예년보다 큰 규모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관객 사전등록은 오는 3일까지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