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의성군,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상태바
의성군,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3.08.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현장과 과거 낙석, 도로침하지역, 하천변, 세월교, 잠수교, 둔치주차장 등 재해취약지역 점검 강화
의성군이
의성군은 7일 제6호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7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상황판단회의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김주수 군수를 주재로 열린 회의는 오는 10일 낮부터 11일까지 강한 바람과 비 영향이 군에 미칠 우려가 있다고 예상됨에 따라 기상 현황 및 태풍 전망, 부서별 재해 예방 대비사항, 신속한 재해 대응을 위한 협조 요청 사항 등을 확인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의성경찰서, 의성소방서, 농어촌공사, 제3260부대5대대, KT, 한국전력공사 등 함께 대비사항을 공유했으며 태풍 북상시 긴밀하게 협력해 대처키로 했다.

김주수 군수는 “강풍·호우 취약요인을 제거하고, 취약계층 관리 등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만반의 대비를 하겠다”며 “노후 주택, 위험지역 내 주민들은 미리 가까운 경로당 등으로 대피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9일~19일 호우 피해로 인한 응급복구지역 878개소 중 877개소 응급조치를 완료했으며, 봉양면 도원리 안평천 응급복구는 추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