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인천환경공단 운영 하수처리시설 으뜸
상태바
인천시-인천환경공단 운영 하수처리시설 으뜸
  • 김상섭
  • 승인 2023.08.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주관평가, 강화하수처리시설 전국 최우수 선정
인천환경공단 강화사업소 전경.(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강화사업소 전경.(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강화 공공하수처리시설이 ‘2023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10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이 운영하는 강화 공공하수처리시설이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주관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매년 전국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기술진단 완료시설에 대해 운영관리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고, 유지관리 우수시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강화사업소는 2023년 공공환경시설(하수, 폐수, 분뇨, 가축분뇨, 하수관로) 기술진단을 완료한 전국 95개 기관 중 4개 그룹별 1개 시설에게만 주어지는 2그룹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성과는 인천시 하수과와 공단이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서비스 제공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이 돋보였다.

인천시 하수과에서는 2003년 준공 시부터 사용해 오던 노후시설개선을 위해 기술협력과 예산지원으로 적기에 교체를 완료하며 안정적인 시설운영 기반을 지원했다.

공단에서도 인천의 11개소 하수처리장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기술 노하우를 사업소별 상호 교류와 현장 적용을 통해 높은 유지관리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인정받았다.

또, 우수한 전문인력들의 지속적인 관리로 전문성이 향상돼 이번 전국 최우수시설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계운 이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 제공을 위해 환경 최일선에서 노력한 결과가 전국 최우수시설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인천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 도시 인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공공하수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 시상식은 오는 9월 4일 환국환경공단 본사에서 개최되며, 공단은 상장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시설 현판을 수여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