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전남 순천시, 중증 및 재가 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 제공
상태바
전남 순천시, 중증 및 재가 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 제공
  • 강종모
  • 승인 2023.08.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6월부터 지역 중증장애인과 이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각 가정으로 찾아가는 방문재활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순천의료원 등 지역사회로부터 건강관리 서비스가 요구되는 대상자 6명을 추천받아 월 1~2회 6개월 동안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방문재활 전담팀은 작업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의료 전문가로 이루어졌다.

간호사는 혈압·당뇨 측정 등 건강상담, 작업치료사는 관절가동범위 향상 재활운동, 영양사는 영양 상담 및 관리, 운동처방사는 대상자를 포함해 가족에게 운동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방문재활 서비스를 받는 한 대상자는 “이동 자체가 어려움이 있고 병원에서도 받기 힘든 재활을 집에서 받게 된다는 것을 상상도 못했다”며 “모르는 부분이 많아 한계가 있는데 전문적인 지식을 얻게 돼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김홍두 순천시 건강도시팀장은 “우리 순천시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사회참여 증진을 도모키 위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개발해 장애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자 순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우리 보건소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으로 ‘1:1 맞춤형 재활교실’ ‘재활 요가교실’ ‘장애인 자조모임’ 등 지역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061-749-6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