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시,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설계공모 심사 생중계
상태바
서울시,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설계공모 심사 생중계
  • 허지영
  • 승인 2023.08.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설계공모 포스터(사진=서울시 제공)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설계공모 포스터(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오는 28일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옛 성동구치소 부지 공공주택) 설계공모 본심사를 생중계한다고 21일 밝혔다.

중계는 설계공모 통합 홈페이지인 '프로젝트 서울'을 통해 실시된다.

1차 심사에서 선정한 5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본심사가 이뤄지며, 동영상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시는 공모 참가자를 비롯해 우리 사회에 '우리가 살아갈 미래 아파트의 모습' '미래 공공주거가 지향해야 할 가치' 등 100년 후에도 통용될 지속가능한 주거 비전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기존 공모와 다르게 세대수·평형·구조 등 제한을 최소화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다수 접수됐다.

시는 본심사에서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관련 규정 등을 검토해 31일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이번 공모에는 '서울형 설계공모'가 적용됐다.

작품의 법규·지침 위반사항 등을 검토하는 '기술검토' 후에는 공모 참가자가 의견을 설명하는 소명 기간을 약 3일 부여한다.

홍선기 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이번 설계 공모는 결과만큼이나 과정이 중요한 공모로 공모 참가자들이 미래 주거에 대한 질문을 어떻게 풀어왔는지 다양한 제안을 확인해 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형 설계공모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실현하고, 창의적인 설계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