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인천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상태바
인천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 김상섭
  • 승인 2023.08.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 기념식 및 인천여성대회, 양성평등문화 확산 도모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와 인천여성대회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와 인천여성대회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올해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기념행사와 인천여성대회를 함께 진행한다.

29일 인천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이달 31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동례)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와 인천여성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약사회의 인파니합창단과 제이보이스의 팝페라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행사의 문을 열 예정이다.

이어 여성단체대표 소개와 양성평등촉진 관심 제고, 양성평등 인천 조성 기반구축에 기여한 시민 45명과 우수기관 표창을 실시해 민·관이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이 안전한 도시 인천’을 위한 민·관·경 협력 강화 협약으로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인천구현을 위한 시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와 함께 우범지역 및 잠재지역에 대한 경찰 예방활동 강화와 피해자에 대한 추가 피해방지 및 행정서비스 기반 강화 등 통합적 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에는 인천시, 인천경찰청, 인천여협, 인천사회복지모금공동회 4개 기관이 동참한다.

또, 인천의 양성평등 정책 비전인 '함께 만드는 미래, 양성평등한 인천'을 주제로 양성평등 여성정책 등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유정복 인천시장의 시정 강연도 준비돼 있다.

행사의 마지막은 인기가수 이용과 남궁옥분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며, 연계행사로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양성평등주간기념 포토보이스 사진전시회(9월 1~8일)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양성평등의제 토론회(9월 6일), I-젠더활동가 플레이백시어터 공연(9월 7일),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9월 14일)이 개최된다.

또, 인하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인천여성리더아카데미 특화과정으로 양성평등 아카데미(9월 2~16일)를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이밖에도 여성단체활성화 사업으로 여권통문 내일을 열다, 시그니피컨트 우먼프로젝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지역 간 문화교류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지영 시 여성가족국장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개최하는 이번 양성평등 기념행사와 여성대회를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성이 안전한 안심환경 조성, 여성단체와의 여성정책 적극소통 등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양성평등한 도시 인천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