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尹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상태바
尹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서다민
  • 승인 2023.08.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 31일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국내 관광을 활성화해 내수가 진작되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60만 장의 숙박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추석 성수품에 대한 가격을 5% 이상 낮추겠다"고 했다.

이어 "성수품 공급을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하고 농수축산물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670억원 규모의 농축수산물 할인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가 내수 경기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항공편 증편과 입국절차 간소화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모바일페이 등 결제 편의를 높이고 한국 관광에 대한 현지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일본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선 "최근 가짜뉴스와 허위선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물 업계에 대한 지원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추진하겠다"며 "근거 없는 괴담과 선동에는 적극 대응하고 올해 중 추가로 예비비 800억원을 편성해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주요 수산물을 최대 60% 할인하고 온누리 상품권 환급을 통해 온라인 전통시장 어디서든 저렴하고 편리하게 우리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