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전남 순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3.09.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순천’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1부 행사에는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일반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평등부부, 양성평등 유공자 16명에 대한 시장 표창과 함께 누구나 행복한 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한 다짐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2부 행사 양성평등 토크콘서트에서는 연극인 박정자씨를 초청해 참석자들과 함께 여성의 삶과 양성평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김윤아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들을 활발하게 전개했다”고 말했다.

조명임 순천시 여성정책팀장은 “이제는 우리 함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분야에서 차별 없이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제는 양성평등이라는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사회에 많은 변화가 있고 개선되고 있다”며 “여기 계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오늘의 순천이 있을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탁종수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다음달 31일까지 개최되며, 억만 송이 국화와 은빛 갈대가 장관을 이루는 가을정원의 홍보대사가 되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