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농업기술센터, 치유음식과정 교육 운영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치유음식과정 교육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3.09.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1일부터 우리 쌀·잡곡 이용 치유음식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우리쌀·잡곡을 이용한 치유음식과정 교육.(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우리 쌀·잡곡을 이용한 치유음식과정 교육.(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희중)는 우리 쌀·잡곡을 이용한 치유음식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10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 쌀·잡곡을 이용한 치유음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이달 1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쌀과 잡곡류,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보다 쉽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치유음식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현미쌈밥, 서여향병, 메밀칼싹뚝이, 수수전병, 신과병, 대추단팥죽 등 다양한 종류의 쌀과 잡곡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만들어 보는 치유음식과정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대상은 △농업인 △쌀 가공 및 외식사업체 운영자 △영양(교)사 △급식관계관 △인천시민(강화, 옹진군민 제외)으로 선발인원은 24명이며, 교육시간은 총 3회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11일부터 모집대상(우선모집, 일반모집)에 따라 각 신청 일자에 맞춰 인터넷 및 방문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이희중 소장은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로, 쌀소비량이 저조한 상황"이라며 "쌀과 잡곡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교육을 통해 우리 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쌀 소비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