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산청군, 역대 최대 규모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상태바
산청군, 역대 최대 규모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 김상우
  • 승인 2023.09.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25억원…올해 총 62억원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의 올해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이 역대 최대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12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에서 산청군 농업발전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하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대상자 75명을 선정하고 37억원 규모의 융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산청군은 상반기 25억원 등 올해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을 역대 최대 규모인 총 62억원을 지원한다.

(사진=산청군 제공)

앞서 산청군은 2021년 14억원, 2022년 37억원 등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을 늘려갔으며 올해는 대폭 확대했다.

이는 금리인상과 농자재 비용, 연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금융 부담 완화, 경영개선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산청군은 설명했다.

지원은 농산물 생산, 가공, 유통, 판매, 수출을 위한 운영자금이다.

대상은 대출금액에 상응하는 경영규모를 갖추고 금융 신용상태가 양호하며 기금지원으로 경영개선이 될 수 있다고 인정된 농가다.

지원 조건은 연이율 1%로 2년 거치 3년 균분 상환이다.

융자한도는 개인의 경우 5000만원, 농업법인·생산자단체의 경우 최고 5억원 이내다.

대출실행은 오는 18일부터 NH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에서 실시하며 마감은 12월 8일까지다.

추석 전 자금이 필요한 농가는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단 대상자로 선정돼도 금융기관 대출신청 시 본인 신용도에 따라 융자한도액이 조정될 수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을 통해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덜 수 있길 기대한다”며 “모두가 행복한 산청 건설의 구심점은 농업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철학으로 영농의욕을 높이는 것은 물론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농업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