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도의회, 경주서 의원연수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의회, 경주서 의원연수회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3.09.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찬 지방시대 의정활동 역량강화 위한 발전방향 모색
경북도의회는 경주 힐튼호텔에서
경북도의회는 경주 힐튼호텔에서 의원연수회를 개최했다.(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의회는 12일부터 2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전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경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도민이 행복한 지방시대’를 구현하고 도민이 원하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의회와 경북도·경북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지방시대 비전을 공유하며, 상호간에 유대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인문소양 특강으로 국내 최초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PYH 대표를 초청해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란 주제로 새로운 관점으로 보다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과 의원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

이어 정한결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의원들이 청렴한 공직생활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건전한 의회 문화 정립을 위해 강의를 했다.

13일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의 ‘21세기 평등이슈와 치유적 상상력’이란 주제로 4대 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차별에 대한 감수성을 제고해 건강한 사회를 조성키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은 “의원들이 적극적인 지역현안과 주민들의 삶을 살뜰히 챙길 때 도민이 행복한 지방시대가 실현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태풍과 폭우로 인한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매번 현장으로 달려가 적극 동참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동료의원들에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