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교육청, 사이버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특강
상태바
대구교육청, 사이버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특강
  • 조인경
  • 승인 2023.09.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시대, 내 자녀 이해하기'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과 26일 '디지털 시대, 내 자녀 이해하기’를 주제로 사이버 과의존 예방을 위한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세대인 자녀의 게임 문화를 이해하고, 사이버 과의존을 예방하기 위한 자녀와의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일에는 '게임과 인지, 게임 하면 머리가 좋아질까?'를 주제로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김태훈 교수의 특강이 진행된다.

게임 하는 아이들을 걱정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인식과 오해, 게임을 통해 발현되는 다양한 인지능력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을 통한 학습,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바라보는 게임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또 26일에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마음사용설명서'를 주제로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권선중 교수의 특강이 열된다. 

스마트폰 과의존을 유발하는 콘텐츠 속 '심리적 바이러스 및 면역력'에 대해 이해하고, 심리적 면역력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마음 챙기기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본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Zoom 활용)으로 진행되며, QR코드 스캔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디지털미디어에 대한 인식을 바로하고,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을 키워 실천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