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교육청,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학교 무선망 성능 시험 실시
상태바
충북교육청,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학교 무선망 성능 시험 실시
  • 오효진
  • 승인 2023.09.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 무선망 점검 완료
학교 무선망 성능 시험 실시)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다채움 플랫폼 본격 개통을 앞두고 무선 인프라의 확충과 함께 무선망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점검한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다채움 플랫폼 본격 개통을 앞두고 무선 인프라의 확충과 함께 무선망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점검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채움은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해 충북 교육 공동체가 함께 채워가는 플랫폼을 뜻한다. 도교육청은 창리초등학교에서 다채움 플랫폼 시범 운영 시점에 맞춰 학교 무선망 성능 시험을 했다.

학생 1인 1스마트기기(이로미) 1000여대를 동시에 코스웨어 접속해 동영상 재생해 학교 무선망 트래픽이 증가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메타버스 콘텐츠별 트래픽 변화량 분석을 위한 현장 실측도 병행해 학교 무선망이 안정적으로 운용될 수 있음을 검증했다.

도교육청은 결과 분석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무선 인프라 환경 제공을 위한 적정 대역폭 기준을 산정해 메타버스 콘텐츠별 단말 접속자 수에 대한 한계치 분석을 통해 학교 무선망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우관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실현과 미래형 에듀테크 교육 환경 조성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학교 무선망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정책에 따라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해 전 학년 전 교실에 무선망을 구축 완료했으며, 추가적으로 교수학습이 필요한 학교 내 공간에 무선 AP를 보급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