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광양시, “광양숯불구이축제에서 텀블러와 함께 사진 찍어요”
상태바
전남 광양시, “광양숯불구이축제에서 텀블러와 함께 사진 찍어요”
  • 강종모
  • 승인 2023.09.2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플라스틱 제로 ‘광양’ 운동본부 주관으로 1회용 컵 없는 축제 만들기의 일환으로 제19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10월 7일~9일)에서 무료 텀블러 대여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제 방문객은 해당 부스에서 1회용품을 줄이겠다는 다짐 서약서를 작성하고 무료 음용수(녹차, 매실차 등)가 담긴 텀블러를 대여받아 이용 후 다시 해당 부스로 반납하면 된다.

또한 대여한 텀블러를 반납하거나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방문객, 텀블러 사용 모습을 개인 SNS에 인증한 방문객은 무료로 4컷 스티커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임채기 광양시 관광문화환경국장은 “이번 축제 방문객분들은 꼭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 맛있는 숯불구이를 드신 후에 무료로 차도 드시고 스티커 사진도 찍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1회용품 없는 지속 가능한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이 함께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6일 발족한 플라스틱 제로 ‘광양’ 운동본부는 1회용품 없는 광양시 만들기를 위해 ▲1회용 컵 없는 공공청사 만들기 캠페인 ▲드림카페 다회용 공유컵 전달 협약 ▲잠자는 텀블러 모으기 ▲1회용 컵 없는 전어축제 만들기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