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제13회 팔공산 승시 축제, 오는 7일 동화사서 개막
상태바
제13회 팔공산 승시 축제, 오는 7일 동화사서 개막
  • 조인경
  • 승인 2023.10.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팔공산 승시 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7일부터 사흘간 동화사에서 '제13회 팔공산 산중 전통장터 승시 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승시(僧市) 축제는 스님들의 산중 장터를 축제로 재연한 것으로, 스님과 사찰에서 필요한 물자를 교환하는 장터의 의미를 넘어 각 사찰이 가진 불교문화와 전통을 공유해 온 전국 유일의 소중한 민족문화유산을 재현한 축제의 장이다.

축제는 전통 한지등 전시, 전통놀이 한마당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가족문화공연, 국악 및 클래식 한마당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첫날에는 불교문화 공연을 시작으로 동화사 풍물패 공연·개막 법요식·초대 가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둘째날에는 승려들의 승가 씨름대회와 지역 문화예술인 공연, 가족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국악인 오정해와 금관5중주 앙상블이 출연하며, 씨름선수 박광덕이 직접 출연하는 '박광덕을 이겨라' 이벤트도 열린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불교전통문화 체험·승시장터마당 등으로 꾸며지는 승시마당, 사찰음식 특별체험, 전통놀이한마당 등 상설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조경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승시 축제는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대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