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100세시대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 순천시 매곡동 탐매골 효도관광
상태바
100세시대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 순천시 매곡동 탐매골 효도관광
  • 강종모
  • 승인 2023.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매곡동(동장 윤선옥)은 지난 6일 노인의날 행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 노인 200여 명을 초청해 건강을 테마로 개최하는 ‘산청한방약초축제’로 효도관광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순천시 매곡동 노인의날 행사는 매년 경로위안잔치를 했으나 그동안 코로나19로 여행을 하지 못한 노인들을 위해 올해는 효도관광으로 대신하게 됐다.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동의보감을 기반으로 웰니스 산업을 연계한 혜민서체험, 구들장체험, 약초시장, 에코마켓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노인들의 몸과 마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메인프로그램인 혜민서에서는 한방 무료진료, 침, 온열 체험 등으로 인기가 좋았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효도관광에 참여한 노인들은 “오랫만에 여행을 가니 기분이 너무 들뜨고 만족스러웠다. 주변 이웃들과 편안하게 즐기고 흥겨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만족해했다.

정용태 순천시 매곡동 노인의날 행사추진위원장은 “노인들에게 좋은날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지역 노인을 위해 더 따뜻한 섬김과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윤선옥 순천시 매곡동장은 “지역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신 노인을 위해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추진해준 노인의날 행사추진위원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 복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