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중동시장 투자유치…UAE서 스타트업 세일즈 지원
상태바
서울시, 중동시장 투자유치…UAE서 스타트업 세일즈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3.10.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이노베이션 테크데이 기업설명회 초청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 이노베이션 테크데이 기업설명회 초청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아부다비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진행한다.

먼저 두바이에서 오는 15~18일(현지시간) 열리는 테크 스타트업 박람회에 서울 유망기업 10곳이 참여한다.

시는 중동지역 자본 유치와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인공지능(AI)·핀테크·콘텐츠·뷰티·바이오·교통 등 중동 유망산업 중심으로 현지 니즈에 맞는 기업을 엄선했다.

16일에는 시와 코트라(KOTRA)가 협업해 서울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서울 이노베이션 테크데이'를 개최한다.

50명의 현지 투자자가 참여해 시가 선발한 기업의 혁신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기업설명회(IR) 및 투자가-기업간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부다비에서는 현지 최대 테크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허브71(Hub71)과 양 도시간 인력 교류, 정책 협력, 서울기업의 중동진출 및 투자유치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아부다비와 서울간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지원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박경환 시 신산업정책관은 "중동은 자금 규모가 크고 신뢰 관계를 중시하는 만큼 도시 간, 창업 지원시설 간, 투자자 간 긴밀한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