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도, 연천군 종합감사 실시…위법·부당행위 제보 접수
상태바
경기도, 연천군 종합감사 실시…위법·부당행위 제보 접수
  • 허지영
  • 승인 2023.10.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는 오는 18일 사전 조사를 시작으로 내달 20~28일 연천군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종합감사는 자치사무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제보나 언론보도 등을 통해 위법성이 의심될 경우에 한정해서 자치사무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다.

도는 사전 조사 기간인 이달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도민 생활에 불편을 유발하는 위법·부당행위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다.

감사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도민감사관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검증시스템을 통해 객관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 도민 제보 제도를 통해 도민의 삶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

비대면 제보는 감사담당관, 공익제보핫라인, 유선전화와 팩스 등으로 내달 9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대면 제보는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연천군청 내 종합감사장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보 대상은 각종 불편 사항과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 공직자의 부패행위, 공공 재정 부정 청구와 위법 운영 등에 대한 사항이다.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이나 사적인 권리관계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연천군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민생경제 회복 등 공공의 이익을 구현한 적극행정에 한해서는 면책할 방침이나 소극행정, 공직자의 부패행위, 공공재정 부정 청구와 위법 운영, 복무 기강 해이 등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최은순 도 감사관은 "공정한 업무수행 촉진과 비효율적 행정개선 및 민생안정 저해 환경 차단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지향하는 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