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강남역 중앙버스정류소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창의 행정 우수사업
상태바
서울시, 강남역 중앙버스정류소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창의 행정 우수사업
  • 허지영
  • 승인 2023.10.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로 신설 횡단보도 위치도(사진=서울시 제공)
강남대로 신설 횡단보도 위치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버스 이용객과 보행 인구가 많아 혼잡한 중앙버스정류소를 대상으로 횡단보도 추가 설치 등 개선에 나선다.

이 사업은 일상 속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첫 번째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중앙정류소에는 원활한 교통 흐름을 고려해 한쪽에만 횡단보도가 설치돼 있어 혼잡시간대 한 방향으로 인파가 집중될 수밖에 없다.

시는 첫 사업지로 강남대로에 위치한 강남역(2호선) 중앙정류소를 선정했다.

버스 승강장 길이를 연장하는 공사를 포함해 이달 중순 착공해 11월 말 완료 예정이다.

추가 횡단보도가 설치되면 중앙정류소에서 지하철역까지의 환승거리가 최대 200m 줄어들어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된다.

무리한 버스 탑승을 위한 무단횡단도 예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는 강남역 중앙정류소를 시작으로 혼잡 중앙정류소 개선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의 시민 체감효과가 크면 이용객이 많고 환승이 빈번한 정류소를 후보지로 검토해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윤종장 시 도시교통실장은 "혼잡 중앙정류소 횡단보도 추가 설치 사업은 이동거리 단축 및 연계 교통수단의 이용 편의를 높일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혼잡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써 안전 강화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불편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교통행정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