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3:02 (금)
인천경제청-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 맞손
상태바
인천경제청-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3.10.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와 협력, 연락 채널 유지 및 협의 체제 확립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이미지.(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이미지.(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과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청장 야누시 미칼렉)가 손잡았다.

18일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김진용 청장과 야누시 미칼렉 폴란드 KSEZ 청장 등이 참석해 경제특구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골자는 △상호 발전을 위한 도시개발·투자유치 등 다방면에서의 교류와 협력 △상호 연락 채널 유지 및 협의 체제 확립 등이다.

이번 협약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투자유치 경험을 벤치마킹하고 상호교류·협력 관계 구축을 희망하는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인천경제청은 이번 협약으로 유럽과의 협력과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하고 있다.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는 지난 1996년 설립돼 실롱스크주 등 6개 도시와 40여개 대학, 100여개 기계공업고등학교 등이 소재해 있으며 폴란드 14개 경제특구 중 최고 경제특구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수년간 유럽 최고의 경제특구로 선정됐으며 1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됐다.

특히, 현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와 관련 부품산업은 지역전체 산업 중 약 62%를 차지하며 우리나라에서 SK이노베이션, 한국단자공업 등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김진용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IFEZ의 강점을 적극알리고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 두 경제특구가 함께 협력하는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