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성동 캠퍼스 개관…챗GPT 강좌 개설
상태바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성동 캠퍼스 개관…챗GPT 강좌 개설
  • 허지영
  • 승인 2023.10.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성동캠퍼스(사진=서울시 제공)
청년취업사관학교 성동캠퍼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12호 캠퍼스인 성동캠퍼스가 개관했다.

성동캠퍼스는 웹, 앱, 클라우드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과 비개발직군을 위한 디지털전환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는 종합 캠퍼스다.

기존 서울시 도시재생시설로 조성된 장안평 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의 기능을 개편해 청년의 4차산업 관련 직업 연계 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올해부터 150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챗GPT 과정과 캠퍼스가 입지한 지역산업(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과 연관된 모빌리티 과정을 새롭게 도입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 교육 외에도 기업이 믿고 채용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인 팀워크 향상을 위한 교육생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인문학 특강과 현직자 취업특강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융합인재로의 성장을 돕는다.

또 전담 취업 상담원(잡코디)를 배치해 구직상담, 서류첨삭, 면접지도,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지원하고, 기업과 청년 구직자가 만나는 일자리 매칭데이을 통해 청년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균 시 경제정책실장은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 변화 대응을 위해 끊임없이 기업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들을 도입하고 있으며 모빌리티, 인공지능 분야 등 다양한 산업 흐름에 맞는 역량을 갖춘 청년들을 키워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