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대, 2024 문화소비 트렌드 출간
상태바
인천대, 2024 문화소비 트렌드 출간
  • 김상섭
  • 승인 2023.10.2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무역학부 박영은 교수 등 전문가 5명 뭉쳐
인천대 글로벌 정경대학 무역학부 박영은 교수.(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 글로벌 정경대학 무역학부 박영은 교수.(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대 무역학부 박영은 교수 등 전문가 5명이 함께한 소비자트렌드를 예측한 책이 나왔다.

24일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글로벌 정경대학(무역학부)의 박영은 교수가 공저자로 참여한 ‘2024 문화 소비 트렌드’가 출간됐다고 밝혔다.

‘2024 문화 소비 트렌드’는 글로벌 한류전문가이자 엔터테인먼트 경영의 전문가인 박영은 교수를 포함, 문화경영전문가 5명이 뭉쳐 만든, 문화생활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한 책이다.

이 책은 지금 눈여겨봐야 할 문화소비자들의 욕망과 이 속에 숨겨진 경제적기회를 보여준다. 즉, 일상에서 사람들이 누리는 문화생활 이면에 감춰진 소비자의 심리와 욕망에 주목한다.

특히, 이 책에서 2024년 메인 트렌드 키워드로 주목한 ‘경제적 럭셔리’는 박영은 교수에 의해 명명돼 집필됐으며, 일명 ‘이코노-럭스(Econo-Lux)’라 불린다.

검소하면서도 럭셔리하고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진, 지역적이면서도 글로벌한 양면적인 모습을 지닌 두 얼굴의 페르소나, 이코노-럭스 문화소비자의 부상을 예견한다.

멀티플 N의 시대를 살아가는 그들은 자기만의 고유하고 역동적인 기준에 따라 경제적으로 합리적이면서도 자신에게 가장 큰 만족감과 행복함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한다.

박영은 교수는 전 사우디아라비아 알야마마 대학과 프린스술탄 대학의 경영대학 교수로 중동 전문가이자, 글로벌 한류 및 엔터테인먼트 경영의 전문가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전문가 평가위원,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등급 심의위원, 영화진흥위원회 전문연구원,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문화 트렌드 2023’ ‘엔터테인먼트 경영 전략’ ‘엔터테인먼트 경영학’ ‘K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성공전략’ 외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