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대구시, 태극기 휘날리며 '독도사랑 플래시몹' 펼쳐
상태바
대구시, 태극기 휘날리며 '독도사랑 플래시몹' 펼쳐
  • 조인경
  • 승인 2023.10.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산격청사 광장에서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펼쳤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산격청사 광장에서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펼쳤다.

올해 독도의 날은 고종황제가 대한제국 칙령 제41호(1900년 10월25일)로 독도 주권을 선포한 지 제121주년 되는 뜻깊은 날이다.

이날 행사에는 시 직원과 계성중학교 학생 등 123명이 함께했다.

독도사랑 티셔츠를 착용한 참가자들은 산격청사 광장에서 태극기를 활용한 열정적인 플래시몹 율동으로 독도사랑을 선보이면서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일깨웠다.

특히 올해 행사는 계성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의미를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

시는 이번 독도사랑 플래시몹뿐만 아니라, 매년 독도사랑 주간(10월 17~25일)을 지정해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독도의 날 홍보운동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독도사랑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종화 경제부시장은 "오늘 플래시몹 행사를 통해 독도의 소중함을 널리 홍보하고,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알려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독도사랑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