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핼러윈 기간 경찰 복장 판매·착용 집중 단속…적발시 징역·벌금형
상태바
핼러윈 기간 경찰 복장 판매·착용 집중 단속…적발시 징역·벌금형
  • 서다민
  • 승인 2023.10.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사진=동양뉴스DB)
경찰청.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경찰청은 핼러윈 주간을 맞아 경찰 복장(코스튬)의 판매 및 착용에 대해 집중적인 계도와 단속을 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현행법상 경찰공무원이 아닌 일반인이 경찰 제복이나 유사 경찰 제복을 착용하거나 장비를 소지하는 것은 불법이다. 이를 위반할 때 6개월 이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판매자의 경우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핼러윈을 앞두고 각 포털사이트 및 중고 거래 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인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성인용 코스프레 용품에 대해서도 계도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혼동을 피하려고 핼러윈 당일 경찰 제복과 유사한 복장을 착용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청에서는 지난해 핼러윈 이후 주요 포털 및 중고 거래 사이트 51개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10월 현재까지 총 42건에 대해 게시물 삭제 등 조처하고 경찰제복장비법 위반으로 총 19명을 검거했으며 3건을 수사 중이다.

아울러 중고 거래 사이트 등에서 경찰 제복을 거래하는 행위를 지속 점검해 삭제 조치를 진행하고, 중고의류 취급 재래시장 등에서 경찰 제복이나 장비 등의 암거래 행위 등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