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경북 영주시 친선 결연 협약…문화·행정 교류 확대
상태바
안산시, 경북 영주시 친선 결연 협약…문화·행정 교류 확대
  • 윤주성
  • 승인 2023.11.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경북 영주시, 경제‧문화‧예술 등 우수시책 및 성공사례 공유
안산시가 경북 영주시와 친선결연 협약을 맺고 상생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북 영주시와 친선결연 협약을 맺고 지방화시대 협력자로 두 도시의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영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과 박남서 영주시장, 심재연 영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와 영주시는 행정·경제·문화·예술·교육·체육·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우수시책 및 성공사례를 공유해 지속적인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지역특산품 및 농산물 직거래 판매, 각종 재해 시 장비·인력 협조 및 민간단체 교류 활동 지원 등 두 도시 모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도 협약에 담아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두 도시가 가진 우수한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친선 결연을 발판으로 경제, 문화, 관광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서로의 장점을 공유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초석으로 삼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안산시와 영주시 간의 소중한 인연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