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음성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 선정
  • 정수명
  • 승인 2023.11.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위치도 (사진=음성군 제공)
사업 위치도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상수도 경영효율화 우수사업 ‘민간기업 개선분야’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사업’은 상하수도 시설물 공동 이용을 통해 재정을 건전화하고, 계곡수 또는 지하수 등을 이용하는 급수 취약 지역에 상수도를 보급해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8월 2023년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에 응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 사업 대상지인 대소, 삼성 지역에는 기업이 다수 위치해 상수도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으나 물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비상 체제로 운영해 온 삼성 배수지의 부담을 완화하고 제한 급수 및 지하수 수량‧수질 문제를 해결하고자 군은 전문기관인 원주지방환경청의 자문을 통해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내년 말까지 삼성면 상곡리~대소면 대풍리 간 상수관로 확장(D200㎜) 길이 2.2㎞ 및 가압장 1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용수공급으로 산업단지, 공장 밀집 지역인 삼성‧대소지역의 기업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정부예산 축소 등으로 빠듯한 군 재정 운용에 특별교부세 3억원 확보는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수율 제고 대책 추진으로 상수도 경영효율화에 기여하고 군민에게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