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권역별 '다채움' 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권역별 '다채움' 정책설명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11.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다채움 활용 연수(사진=충북교육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다채움 활용 연수 (사진=충북교육연구정보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달 11일부터 진행한 학교로 찾아가는 다채움 활용 연수를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연수에는 시범운영(협력) 30개 학교 교원 720명이 참여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학교 현장에서 '다채움'의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에듀테크 역량이 뛰어난 ‘다채움’ 선도 교원 20명을 강사로 위촉해 세 차례 워크숍과 표준화 연수자료를 제공했다.

연수는 다채움의 이해를 돕는 추진배경, 목적·비전, 로드맵을 안내해 학급관리, 수업 설계, 기초학력진단, 맞춤형 학습추천, 학생 포트폴리오 제작 등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연수는 현장교사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주요 교과(국·영·수·사·과) 외 다양한 교과목 개설과 직관적인 사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 등의 의견 등은 적극 반영해 오는 12월까지 개선을 완료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권역별 '다채움 정책설명회'를 도내 모든 초·중·고 관리자와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설명회는 21일 남부권을 시작으로 22일 중부권, 23일 북부권에서 개최한다. 다채움 기능시연과 함께 연구학교와 시범학급 운영, 원격직무연수와 고도화 일정 등 내년 다채움을 학교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사업을 안내한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백우정 원장은 “다채움을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과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며 “내년 전면 개통을 대비해 찾아가는 연수와 정책설명회를 통해 다채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교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