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상명대 패션디자인전공, 화려한 졸업작품전 개최
상태바
상명대 패션디자인전공, 화려한 졸업작품전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11.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천안캠퍼스 상명갤러리
(사진=상명대 제공)
(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천안캠퍼스 디자인관 상명갤러리에서 졸업작품전 'DIG:I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하는 졸업작품전의 주제인 'DIG:IN'은 한 가지 일에 몰두하고 관심 있는 분야에 깊게 파고들어 몰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졸업작품전에 전시되는 작품은 패션디자인전공 졸업예정자 20명의 프레피룩, 펑크룩, 사이버코어, 전통 복식 등 다양한 장르의 결합을 통해 각각의 개성을 표현한 패션 작품 40벌로, 지난 4일 CMG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졸업업패션쇼로 선보인 바 있다.

디자인 분야를 지도한 패션디자인전공 염혜수 교수는 “이번 졸업패션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혼돈의 시대 속에 학생들 개개인이 제시하는 디자인 주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점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패턴메이킹 분야를 지도한 패션디자인전공 이정진 교수는 “다양한 시도와 실험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재능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패션디자인전공주임 한아영 교수는 "학생들이 열정과 최선으로 준비한 패션쇼와 전시회의 값진 경험을 통해 차세대 패션 인재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졸업준비위원장인 장진우(패션디자인전공 4학년) 학생은 “1년 동안 준비한 패션쇼에 이어 졸업작품전을 정든 캠퍼스에서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패션쇼에 이어 졸업전시까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패션디자인전공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산업의 흐름에 맞춰 정확한 트렌드 분석을 통한 패션디자인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인체공학 연구를 통한 패턴 구현과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패션시장을 재개편하고 있는 스마트패션 영역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적이며 현장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