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로슈진단과 협약…질병진단 전문기업 육성
상태바
서울시, 로슈진단과 협약…질병진단 전문기업 육성
  • 허지영
  • 승인 2023.11.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로슈진단 업무협약 체결(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로슈진단 업무협약 체결(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세계적인 다국적 의료 제약기업 '로슈진단'과 손잡고 질병 진단 전문기업 육성에 나선다.

서울시는 로슈진단 아시아퍼시픽, 한국로슈진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질병진단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창업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슈진단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다국적 의료, 제약기업이다.

현재 종양학, 바이러스학, 신경학 및 안과 질환 분야에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정부 종합연구기관으로 산업기술 보급 및 세계적 원천기술 개발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지난 8월부터 시의 바이오 창업 보육시설인 '홍릉 서울바이오허브'를 위탁받아 고려대학교와 공동 운영 중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로슈진단은 질병 진단 분야에 특화된 우수 창업기업 선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기업에 대한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기회를 제공한다.

또 로슈의 전문가 컨설팅·글로벌 네트워크 연결 기회 제공 등에 협력한다.

김태균 시 경제정책실장은 "바이오·의료 분야 우수 창업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세계적 기업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로슈진단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기술을 가진 바이오의료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기업의 질병진단 분야의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