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서울광장 소나무숲 조성 1단계 마무리
상태바
서울시, 서울광장 소나무숲 조성 1단계 마무리
  • 허지영
  • 승인 2023.11.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장숲 1단계 조성사업(사진=서울시 제공)
서울 광장숲 1단계 조성사업(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서울 광장숲 조성 1단계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광장숲 조성 1단계 사업은 서울광장 잔디 외곽에 녹지대 748㎡를 조성해 소나무, 관목과 초화류를 심는 사업이다.

올해 4월 공사에 착수해 상반기 중 준공할 예정이었으나 매장문화재 조사 및 발굴로 인해 시일이 소요돼 지난달 소나무 식재를 완료했다.

서울광장은 책 읽는 서울광장, 문화공연, 거리응원 등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열려 많은 시민이 애용하는 장소지만 행사가 없는 평상시에는 커다란 빈터로 남아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고 도로 소음과 매연, 휴게시설 부족 등으로 인해 머무르는 공간이 아닌 단순 통행로로 이용됐다.

이번에 조성된 서울 광장숲은 차도와 광장 사이의 완충지가 돼 자동차 매연과 소음에 노출된 광장 이용자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세종대로 사람숲과 나무·꽃길로 이어진다.

서울 광장숲은 기업과 단체에서 기증한 소나무가 식재되는 등 민관 공동협력을 통해 조성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신한은행, 생명의숲, 대한건설협회서울특별시회에서 참여해 쾌적한 도심내 녹지공간 조성을 위해 총 9주의 소나무를 기증했다.

시는 앞으로 시민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서 지속가능한 광장을 만들기 위해 광장숲을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