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시진핑 中 주석, 바이든 美 대통령과 피롤리 정원서 회담
상태바
시진핑 中 주석, 바이든 美 대통령과 피롤리 정원서 회담
  • 서정훈 기자
  • 승인 2023.11.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피롤리 정원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중·미 정상 회담을 가졌다. 2023.11.15
[신화통신=동양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피롤리 정원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중·미 정상 회담을 가졌다.

[신화/서울=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피롤리 정원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중∙미 정상회담을 가졌다.

양국 정상은 전략성∙전국성(全局性)∙방향성 문제와 세계 평화 발전과 관련 있는 중대한 문제들에 대해 깊이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

시 주석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양국 관계인 중·미 관계는 100년간 급변하는 글로벌 변혁의 넓은 맥락에서 인식하고 구상해야 한다며 두 민족에게 이익이 되고 인류의 진보에 대해 책임을 다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시 주석은 이어 중국과 미국은 역사와 문화, 사회제도, 발전 경로가 서로 다르다는 것은 객관적 사실이라면서 그러나 서로 존중하고 평화롭게 공존하고 윈-윈 협력을 추구하는 한 이견을 극복하고 양국이 잘 지낼 수 있는 올바른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중·미 관계의 전망이 밝다고 굳게 믿는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날 바이든 대통령과 중·미 관계의 전략성∙전국성∙방향성 문제와 세계 평화 발전과 관련 있는 중대한 문제들에 새로운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