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산청군, 하반기 올-스마일 공무원·민간인 선정
상태바
산청군, 하반기 올-스마일 공무원·민간인 선정
  • 김상우
  • 승인 2023.11.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새롬·이은주 주무관·성영선씨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은 밝은 미소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올-스마일(All-smile) 민원 공무원과 민간인을 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스마일 공무원으로는 주민복지과 허새롬 주무관과 건강관리과 이은주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민간인에는 지역발전과 기간제 근로자 성영선씨가 선발됐다.

(사진=허새롬)
허새롬 주무관 (사진=산청군 제공)

허새롬 주무관은 항상 웃는 얼굴과 밝은 목소리로 민원인을 대하고 민원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사회복지 업무를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공감능력을 인정받았다.

(사진=이은주 주무관)
이은주 주무관 (사진=산청군 제공)

이은주 주무관은 치매조기발견 및 조기검진 사업을 수행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검사를 받을 수 없는 환자에 대해 치매진단비 예산을 추가 확보해 모든 대상자가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친절히 안내한 공로다.

(사진=성영선)
성영선씨 (사진=산청군 제공)

성영선씨는 항상 밝은 표정으로 직원들과 소통하고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먼저 인사하며 화사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꽃화분 등을 비치하는 등 적극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산청군 관계자는 “공무원과 군민이 상호 존중하고 민원해결에 공감하고 소통해 모두가 행복한 산청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명품 민원서비스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해마다 상·하반기 올-스마일 민원 공무원과 민간인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