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원도,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상태바
강원도,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5.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이하여 도내에서는 농기계 사용이 늘고 파종이 한창이다. 하지만 농가에서 사용하는 농기계는 워낙 고가여서 개별농가가 구입하여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고, 구입하더라도 주로 사용하는 시기가 파종기와 수확기로 제한되어 연중 사용하기가 어렵다.

강원도는 이런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004년부터 농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6개 시군에서 20개소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임대사업소에서는 농가들이 많이 사용하는 농기계 뿐만아니라, 연간 사용 횟수가 많지 않고, 고가여서 농가에서 구입하기를 꺼리는 농기계 등 총 93종, 3,583대를 구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해 주고 있다.

농가가 농기계를 임대하여 사용할려면, 먼저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설치된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임대료를 납부하면 원하는 날짜에 임대농기계를 수령하거나, 영농현장까지 임대 농기계를 배달받을수 있다. * 임대농기계 수령시 농기계 사용교육 실시

강원도는 현재 16개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임대사업소를 향후 전 시·군으로 확대하고, 지역이 넓고 접근성이 떨어지는 시·군에 대해서는 지소(분소)를 설치하여 농가가 보다 쉽게 임대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