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달성군, 유휴지 활용한 임시 무료 공영주차장 조성
상태바
달성군, 유휴지 활용한 임시 무료 공영주차장 조성
  • 이재룡
  • 승인 2023.11.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향후 2년간 해당 부지 제공
달성군은 다사읍 죽곡지구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유휴지를 활용한 임시 무료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지난 20일부터 주민들에게 제공했다.(사진= 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다사읍 죽곡지구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유휴지를 활용한 임시 무료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지난 20일부터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군은 다사읍 죽곡지구 내 유휴지(공한지)로 있던 토지를 확인하고 토지소유자들로부터 무료로 유휴지를 임차했다. 토지소유자들은 재산세 전액 감면 혜택을 받게 되며, 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향후 2년간 해당 부지를 제공하고, 2년 종료 후에는 종료의사 표시가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제공하기로 달성군과 약정했다.

이에 따라 달성군은 총 주차면수 12면을 확보해 주민들에게 무료 개방했으며, 지속적으로 인근 유휴지의 소유자들을 설득해 임시 공영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최재훈 군수는 "재산세를 감면해주고 토지를 임차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는 임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예산 절감 효과가 크고,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주차난 완화에 즉각적으로 기여한다는 점에서 토지소유자와 주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