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청년모임 '취향계층', 전국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대구 청년모임 '취향계층', 전국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서 최우수상 수상
  • 조인경
  • 승인 2023.11.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청년모임 '취향계층'이 지난 20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청년공동체 성과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지역 청년모임 '취향계층'이 지난 20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취향계층'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최종 성과공유회에서 행정안전부 최우수상을 받았다.

22일 시에 따르면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행안부와 지자체가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는 동시에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전국 170개 청년공동체 중 각 시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16개 청년공동체가 참가해, 한 해 동안 추진한 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시 대표로 참가한 지역 청년모임 '취향계층'은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8개월간 문화예술 '취약계층'을 '취향계층'으로 넓히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해 문화 향유 범위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송기찬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대구에서 행복하게 활동하고 뿌리 내릴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