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윤경희 청송군수, 법무부 교정본부장 만나 교정시설 추가 건립 피력
상태바
윤경희 청송군수, 법무부 교정본부장 만나 교정시설 추가 건립 피력
  • 윤진오
  • 승인 2023.11.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윤경희 청송군수가 23일 법무부 교정본부장을 만나 여성교도소 신축과 공무원 숙소 추가 건립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윤경희 청송군수는 23일 법무부 교정본부장을 만나 경북북부 교정시설 내 여성교도소 신축과 공무원 숙소 추가 건립에 대해 피력했다.

윤 군수는 "청송군은 지난 1981년 보호감호소를 시작으로 4개의 교도소가 위치하고 있는 전국 최대의 교정타운으로 40년이 넘게 사회정의와 수용자 교화를 무탈하게 수행했다"며 "특히 교정시설 인근에 문화체육센터, 도서관, 키즈카페, 체육공원 등이 인접하고 있어 여성교도소와 교정공무원 숙소 건립에 가장 적합한 장소"라고 강조했다.

또 "수용인원 1000명 규모의 교정시설이 들어서면 교정공무원 400여 명 정도의 직접적인 고용효과와 지역물품 구매, 주거, 편의·교육시설 등 인프라 확충과 면회객 등이 드나들어 관계인구 증가로 이어져 군 경제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윤 군수는 “교정시설 추가 건립은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는 우리 군의 필수과제”라며 “지역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조속히 여성교도소 건립 결정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여성교도소 건립뿐만 아니라 법무부 외국인 보호소 유치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