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단원보건소, 시민학습용 심폐소생술 체험대 설치
상태바
안산시 단원보건소, 시민학습용 심폐소생술 체험대 설치
  • 윤주성
  • 승인 2023.11.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단원보건소는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대를 설치했다. (사진= 안산단원보건소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시민학습용 심폐소생술 체험대를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 이후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를 응급상황에서 누군가를 살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단원보건소는 상설교육장 운영 및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꾸준히 진행 중이나 더 많은 시민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보건소 로비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대를 설치했다.

체험대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기본적인 학습 자료와 함께 체험 시 마네킹이 체험자의 오류 사항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또한 체험 완료 후에는 점수로 표시돼 잘못된 부분을 알 수 있어 별도의 강사 없이도 충분히 스스로 연습이 가능하다.

체험 해본 한 시민은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보니 나의 잘못된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응급상활 발생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진숙 단원보건소장은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을 살리기 위한 심폐소생술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며 “체험대에서 많은 시민들이 자가 연습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