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대상'
상태바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대상'
  • 조인경
  • 승인 2023.11.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난 27일 대구노인회가 주관하는 노인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난 27일 대구노인회가 주관하는 노인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지난 27일 조재구 남구청장이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3회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인복지대상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에서 어르신을 위해 공헌하고 경로효친의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전국의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 구청장은 지역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5대 구정 목표 중 하나를 '함께하는 복지 도시 남구'에 두고 지난해 6월에 남구시니어행복센터를 건립해 양질의 여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년 남구만의 특색있는 여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추가 지원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 어르신 전용 놀이터와 시니어 바리스타 체험관 조성 등 다양한 여가 문화 시설 조성과 노인 일자리 확대를 공약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이 외에도 지난 2021년부터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과 인지력 케어 서비스를 구축하고, 올해 9월부터는 전국 최초로 관내 병원 및 약국, 주간보호센터와 함께 비대면 진료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노인 복지 수준을 크게 올렸다.

조 구청장은 "어르신이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