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상태바
충북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12.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4일부터 6일까지 ‘2023 충북 연구학교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도내 교육 현안 과제를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직접 연구를 수행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는 ‘교육의 품, 학교의 꿈, 아이의 힘’을 주제로 연구학교 운영 과정을 담은 부스 전시와 연구학교 영역별 사례 나눔, 포럼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첫날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인공지능의 시대, 교사의 역할과 수업전문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한다.

전시 부스에는 연구학교별 운영 보고서, 산출물, 일반화자료, 다양한 교육 활동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둘째날 20곳의 연구학교가 AI교육, 수학교육, 창의융합교육, 생활교육, 자기성장, 인구교육, 문예체교육, 누리과정, 고교학점제까지 학교 현장에서 연구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연구학교 사례 나눔의 장이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2023 미래교육포럼’과 ‘학습연구년 교사 특별연구보고’가 진행된다.

‘인공지능과 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미래교육포럼은 주정흔 박사(서울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와 정바울 교수(서울교육대학교)가 주제와 관련된 발표를 차례로 한다. 교학상장연구회 교사들이 자유토론과 질의응답 식으로 토론도 이어진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백우정 원장은 “충북도 연구학교 박람회는 현장의 교육에 대한 고민과 구성원들이 협력해 일궈왔던 도전의 성과들을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라며 “박람회를 통해 소개된 다양한 교육활동 결과물들이 충북교육발전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유·초·중·고 총 70개 학교가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AI교육부터 고교학점제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