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합동 소방훈련 및 비상 대응훈련
상태바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합동 소방훈련 및 비상 대응훈련
  • 김상우
  • 승인 2023.12.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양밸리 직원·함양소방서 등 30여명 참여 안전 최우선 신속한 재난 대응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 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스카이랜드 일원에서 공공기관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 및 대봉모노레일·집라인 비상 대응 모의훈련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이용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돌발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이용객 전파, 상황별 조치, 관계기관 협조, 사후 조치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휴양밸리과장과 직원, 안전관리 요원, 함양소방서 대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훈련에서는 1부 모노레일 운행 중 차량 정지 시 신속히 견인 차량이 접근하여 고장 차량을 견인, 탑승객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한 후 다른 차량의 재운행을 통한 정상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어진 2부는 집라인 출발 후 미도착 상황 발생 시 승객을 안전하게 구조하는 집라인 비상 대응 훈련을, 3부에서는 함양소방서와 연계하여 모노레일 차량 정비고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을 통하여 상황 발생에 따른 신속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데 그 주안점을 두었다.

휴양밸리 관계자는 “시설 운영 시 사고 발생에 따른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초동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합동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언제나 이용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한 재난 대응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