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원군, 봄철 산불 예방 '총력'
상태바
청원군, 봄철 산불 예방 '총력'
  • 오효진
  • 승인 2014.03.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조심 캠페인 등 대민 홍보 펼쳐

[청원=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 청원군은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원군은 최근 기온이 상승하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적으로 산불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소각 금지, 산불 연 접지 내 쓰레기 소각 금지를 강조하고 있다.

지난 8일 이종윤 청원군수, 청주청원산림조합 관계자, 청원군 공무원, 산불  전문 진화 대, 산불감시원 등 약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원군 문의문화재단지에서 '2014년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후에는 산불전문 진화 대와 산불감시원들이 주축이 돼 각 읍·면에서 산불계도 활동을 벌여 산불의 위험성 및 경각심을 일깨우는 기회를 가졌다.

군은 앞으로 논·밭두렁 소각 금지, 산불 연 접지 내 쓰레기 소각 적발 시 산림보호법에 의거 과태료 등을 적극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건조해 산불이 발생할 경우 대형 산불로 확산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라며 “소중하게 가꾼 산림이 하루 만에 소실되고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민들께서는 산림연접 100m 이내에서는 쓰레기소각 등을 금지하는 등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