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봉화 분천산타마을, 16일 개장…'봉화에 진짜 산타가 온다'
상태바
봉화 분천산타마을, 16일 개장…'봉화에 진짜 산타가 온다'
  • 조인경
  • 승인 2023.12.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12일까지 운영…공연·체험 행사 등 이색 이벤트 풍성
2023~2024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홍보 포스터.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2023~2024 한겨울 산타마을'이 오는 16일 봉화군 소천면 분천 산타마을 일원에서 개장식을 갖고 내년 2월 12일까지 59일간 운영에 들어간다.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산타마을은 아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개장식에는 공식 행사를 비롯해 어린이 댄스팀 등의 특별공연과 함께 우디, 이보람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분천산타마을의 캐릭터인 '레노와 친구들'이 참가 관객들과 어우러져 마을 전체를 행진하는 마칭밴드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산타클로스의 본거지인 핀란드 로바니에미 시에서 핀란드 공인 산타가 분천 산타마을을 직접 찾아온다.

봉화 산타마을 모습. (사진=경북도 제공)

핀란드 공인 산타는 개장 첫날부터 크리스마스인 25일까지 산타마을에 머물면서 '산타가 나타났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 밖에 '쇼하는 갱스터 쇼갱의 마술쇼', 유튜버 출신 인기가수 탑현이 꾸미는 '메리 크리스마스 음악 콘서트', 캐리커처와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는 '분천 추억 저장소' 등 특별한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분천 산타마을은 전국 어느 관광지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색다른 콘텐츠를 강점으로 겨울마다 다시 찾고 싶은 전국 대표 관광지"라며 "아이들을 위해 이곳을 찾은 어른들마저 동심의 세계로 흠뻑 빠져들게 할 정도로 풍부한 볼거리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